

"사단법인 한국조세연구포럼 2018 동계학술대회 및 제18차 정기총회"
2018 동계학술대회 및 제18차 정기총회가 2018.1.27.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동계학술대회에서는 국세와 지방세 분야 개정세법 해설(기획재정부 이상길 조세정책관, 김태호 지방세연구원 본부장)과 종교인소득과세 쟁점과 사례(구재이 박사)가 발표되었다.
제18차 정기총회에서는 구재이 학회장의 공약사항인 "설린 최명근 조세대상"을 처음으로 시상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제1회 설린 최명근 조세대상 시상대상자로는 김병일 강남대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최우수논문상에는 배출권 거래 과세제도에 관한 연구 논문을 낸 이중교 교수(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가 수상했으며, 3편의 우수논문이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아울러 제12대 학회집행부에서 수고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임원 중 정재연 조세연구편집위원장, 정우승 편집이사, 김선명 총무이사, 고영식 사무국장, 윤문구 부학회장, 안만식 부학회장 등이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학회발전에 큰 기여를 한 광교이택스 고병숙 대표와 삼일회계법인 고성천 조세부문대표가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어서 2017사업보고와 결산보고와 2018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 심의가 있으며, 임원선출에서는 이영환 학회장의 취임과 구재이 학회장의 이임식이 있었다. 차기 학회장에는 유철형 조세법학분과위원장이, 차기 감사에는 김진현 회계사와 천혜영 세무사가 선임되었다.